본문 바로가기


학과 취업전략

1. 취업지도 목표

  1. 1,2학년 대상 취업 의식 고취
  2. 3,4학년 대상 취업 지원
  3. 학과 자연 취업률 상승 도모
  4. 장기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구축

 

2. 취업지원 정책

(1) 1,2학년 대상

  • ‘자기계발 심층상담’의 적극 활용(학생 1인당 최소 연 2회이상 권장)
  • 진로 관련 특강 진행
  • HSK 시험대비 특강

(2) 3,4학년 대상

  • 취업특강 기획
  •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시험 특강
  • 전공 관련 현장실습을 활용한 취업의 기회 확대

 

3. 전략 및 실행 계획

 (1) 취업특강

구분 내용 계획 대상
취업 관련 특강  취업 지원센터 전문가 초청 강연
  • 1학기
  • 2학기
1,2학년
졸업 선배 초청 특강  사회 각계에서 활동하는 중국학과 졸업생을 초청하여 취업에 관한 조언과 경험을 들을 수 있는 강연 기획
  • 1학기
  • 2학기
3,4학년
기업체 인사 특강 전북관내 또는 수도권의 기업 경영인 및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취업 관련 현황 분석과 구체적인 대비를 위한 강연 기획
  • 1학기
  • 2학기
전 학년
 

 

(2) 취업 관련 자격증 시험 특강

구분 내용 계획
HSK특별대비반 운영
  • HSK시험을 대비하고자 하는 2,3,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급수별로 진행
  • 연중 상시 체제로 운영되며 매달 시행되는 시험을 대비하는 학생들을 모두 대상으로 하여 시험에 실질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특강을 진행한다.
  • 강사: 함영(학원강사)
  • 1학기: 4월~6월
  • 2학기: 10월~12월

 

(3) 전공 관련 현장실습의 효과적인 운용과 취업에 대한 연계

  • 매 학기 또는 매년, 전공 관련 현장 실습을 진행할 기업의 모색
  • 실습 후 바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 마련
  • 실습 기업이 요구하는 적정 학생의 수급
  • 실습 완료 후 해당 기업에 취업이 되게끔 유도

4. 지도 방안

(1) 학생들의 의견 청취

: 학과 사무실 및 자기계발 심층상담 등의 창구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취업 관련 건의 사항을 상시적으로 수집하여 반영한다.

(2) 학생들의 특강 참여 독려

: 가능한 한 많은 학생이 특강에 참여하여 취업 관련 정보를 취득할 수 있도록 상담 및 수업 시간을 활용하여 독려함

(3) 전공 관련 현장 실습에 필요한 적당한 인재 발굴

(4) 학생들의 취업 의식 고취와 사회인으로서의 성숙된 마인드 훈련

 

5. 주요 취업 분야

(1) 일반취업

: 관내 주요 중견, 중소기업

예) 대우전자부품, 한미약품, 수자원 공사 등 다수

: 수도권 지역

예)  LG,웰텍시스템, 리버사이드 호텔, 인천공항 면세점, 현대카드 등 다수

: 해외 지역

예)동방항공, 중국소재 한국기업 등.

(2) 교육 관련 취업

: 교사, 학원강사 등.